아몬드 우유 부작용

2020. 6. 16. 09:47카테고리 없음

*아몬드 우유(아몬드 밀크) 부작용

1. 갑상선 기능에 영향
아몬드는 갑상선과 관련있는 요오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 유당불내증, 유당 알레르기
식물성 우유는 유당 불내증에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신경 감수성으로 증상이 올 수 있다.

3. 피부발병
천연 또는 상업적으로 가공된 아몬드 우유(아몬드 밀크) 섭취 후 가려움증, 습진,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섭취 후 10분~1시간 내 나타난다.


4. 소화 문제 (소화 불량)
아몬드 우유(아몬드 밀크)에 사용되는 유화제 (증점제)가 궤양 및 기타 소화기 장애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본다.

5. 호흡곤란
천식과 같은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이 있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아몬드 우유의 단백질이 호흡곤란 또는 천명음을 줄 수 있다.
 
6. 칼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7. 상업적 생산된 아몬드 밀크에 유해한 농죽제가 포함 (카라기난)
카라기난은 아몬드 우유의 크림같은 일관성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 카라기난은 발암 및 염증을 유발한다. 그러한 염증은 당뇨, 죽상 동맥 경화증, 장누수증후군, 관절염과 같은 질환과 관련되어 있다.

8. 편두통
아몬드 우유에는 티로신이 풍부한데, 과한 티로신은 만성 편두통을 유발한다. 

9. 과민성 대장 증후군
아몬드 우유의 단백질 원인

10. 감기
감기걸린 뒤 아몬드 우유를 마시면 더 악화될 수 있다.

11. 상업적 아몬드 우유의 합성 비타민 A
합성 비타민 A의 부작용으로는 종양 성장, 관절 문제, 골다공증, 구강건조, 눈과 피부, 간과 비장비대증, 과민성 대장 증후군, 졸음, 피로, 불면증, 복통, 시야 흐림, 두통, 탈모, 근육통, 생리증후군 및 생리 이상, 발작, 메스꺼움, 면역 억제 등 너무 많은 합성 비타민 A를 섭취하면 비타민 독성을 초래할 수 있다.

12. 첨가된 비타민 E 형태가 전립선 암 위험 증가
천연 비타민 E는 신체가 유지하고 사용하지만, 합성 비타민 E는 몸에서 제거를 한다. 간에서 천연 비타민 E는 인식을 하지만, 합성 비타민E는 인식되지 않아 최대한 빨리 배설하려 한다. 합성비타민 E 부작용으로는 피부 발진, 위장 장애, 시각흐림, 남성 여성 유방 비대증, 설사, 현기증, 독감 같은 증상, 두통, 메스꺼움, 위경련 등 악화된다.

13. 상업적인 아몬드 우유는 골다공증, 신장결석 위험 증가
일부 아몬드 우유에 탄산 칼슘이라고 합성 형태 칼슘이 들어있다. 이 합성 형태 칼슘은 연조직에 침착되어 문제를 일으킨다.

14. 아몬드 우유에 첨가된 비타민 D 가 독성 암 유발

15. 설탕 인공감미료 첨가

16. 일부 브랜드는 대부분 물과 화학물질